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평택 소사벌에 위치한 부대찌개 맛집 '최네집'을 포스팅해봅니다^^

아쉽게도 송탄 본점은 아니지만, 생긴지 얼마안되서 더욱 깔끔하고 쾌적한 소사벌점입니다.

부대찌개 사진과 더불어 움짤까지 있어서 매우 배고파지실수 있으므로

야식드실 시간이나 다이어트 중인분들은 위험합니다 ㅋㅋㅋㅋㅋ

 

# 최네집 부대찌개 & 철판구이

 

 

간판이랑 입구입니다.

입구부터 벌써 깔끔하지 않나요?ㅎㅎㅎ

본점은 아쉽게도 포스팅을 못했지만

방문해본바로는 무조건 앉아서 식사를 해야하고

Since 1969답게 조금 오래된 건물인 감은 있어요.

(물론 본점도 깔끔합니다!)

 

반면에 소사벌점은 깔끔 그자체!

생각보다 위치가 건물 안쪽에 있어요.

조금 두리번두리번 했다는...

그래도 이정표가 잘되어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로 최네집 이용시 주차 2시간 무료입니다.

 

# 최네집 위치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세요!

 

 

# 내부전경

 

 

입장한 뒤에 자리에 안내받았습니다.

운이 좋게도 창가쪽 자리에 안내받아서 창밖 풍경도 보고...

또 내부도 시원하게 볼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7~8시쯤이라 아직까지는 사람이 많지는 않네요.

그치만 금새 북쩍북적해집니다.

7~8시에 가면 한가할듯 합니다.

 

그나저나 너무 깔끔하지 않나요?

 

 

# 메뉴판

 

최네집 차림표입니다.

맛집답게 번잡한 메뉴판은 아니에요.

깔끔하게 주력메뉴만 있는 차림표입니다.

 

철판구이 메뉴는

티본 스테이크와 모듬 구이, 로스.

이외에는 부대찌개 메뉴입니다.

 

차림표 위에는 최네집이라고 적힌 물티슈가 있어요.

별거 아닌거 같아도 휴지보다는 물티슈가 좋지요.

 

 

 

 

 

저희는 부대찌개 2인분과 라면사리1개를 추가했어요.

부대찌개 1인분 안에 공기밥은 포함되어있습니다^^

 

 

# 부대찌개

 

자... 주문한뒤 창밖보다보니 금새 부대찌개가 나왔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사리와 함께 세팅해주시는데

신기하기도 시중에 파는 사리면이 아니라 신라면을 주시네요 ㄷㄷㄷ

 

 

뚜껑이 덮혀있어서 그 속이 궁금해 한번 열어봤습니다.

그런데 뚜껑을 연 모습 보더니 뚜겅열면 안된다고 하시는 아주머니 ...ㅋㅋㅋㅋ

여러분들은 뚜껑 열지마세요!

 

 

뚜겅을 열어보면 요렇습니다.

치즈는 추가한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요렇게 나와요.

육수에 햄과 고기의 향연...

게다가 기본구성으로 나오는 치즈까지.

아주머니 말씀대로 뚜껑을 다시 닫고

빨리 팔팔 끓기만을 기다려봅니다...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뚜왓!!!!!!!!!!!!!!!!!!!!!!!!!!!

 

 

뚜왓!!!!!!!!!!!!!!!!!!!!!!!!!!!!!!!!!!!!!!!!!!

 

 

팔팔 끓는거 보이시나요?ㅠㅠㅠㅠㅠ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ㅠㅠㅠㅠㅠ

 

 

하앍...하앍...

 

 

이런 비쥬얼에

이런 맛이면

그냥... 먹어요...

 

진짜로 먹느라 공기밥 등 여타사진은 없습니다.

밥 1개도 추가해서 지인이랑 반반 노나묵...

먹는동안 대화도 없이 계속 먹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라면사리

 

자! 밥을 다 먹은뒤에는 이제는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을 차례입니다.

국물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아도 당당하게 아주머니를 부릅시다.

 

라면사리를 끓일만큼 육수를 충분히 채워주십니다!!!

 

사실 저는 지인이랑 같이 고민했어요.

부대찌개를 거의 다 먹어버려서 국물이 없어가지고

이거 사리를 어떻게 넣어야하지...?

고민하고 있으니 아주머니께서 육수 갖다주신다고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은 저처럼 어리버리 타시지 마시고

꼭 육수 넣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신라면 사리일뿐.

부대 라면을 끓이는게 아니니깐 스프도 넣지 마세요!

사리만 넣읍시다!!!

 

 

 

요렇게 1.2.3번까지의 과정을 거치면

뚜왓!!!!!!!!!!!!!!!!!!!!!!!!!!

 

 

하앍하앍

 

 

다시 먹습니다. 라면이 불기전에.

 

 

뚜왓!!!!!!!!!!!!!!!!!!!!!!!!!

 

 

 

다 먹었습니다. 둘이서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ㅋㅋㅋ 배터짐!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

 

라고 해야되지만 최네집에는 포스팅할게 많네요.

 

다먹고 최네집 내부에 있는 카페로 갑니다.

 

# 간이카페

 

 

다먹은뒤에 계산을 하고나서 간이카페쪽으로 이동해요.

사진에서 화살표친 부분쪽으로 가면 최네집 내부에 간이카페가 있습니다.

 

 

계산을 한뒤 이동을 하면 요렇게 커피머신과 테이크아웃 컵이 비치되어있어요.

 

커피까지 먹고 싶었지만

한국식 더치페이 문화로 인해

밥을 얻어먹은 저는 커피를 사야할 운명이었기에 ㅋㅋㅋㅋㅋㅋ

 

농담이고 근처 카페도 겸사겸사 들를 예정이라서

커피는 안먹었지만 카페 커피와 거의 흡사한 퀄리티의 커피를 머실수 있습니다^^

 

 

 

심지어 간이카페라기에는 인테리어가 참 좋아요

 

창밖 풍경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그냥 카페라고 해도 믿을 정도?

 

맛있는 부대찌개 먹은뒤에

따로 카페에 안가고 여유롭게 커피한잔 해도 참좋을것 같습니다.

 

 

# 마법의 가루

 

마지막으로 최네집에서는

라면사리로 '신라면'이 제공됩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부대찌개에 라면스프를 넣지는 않으므로

라면스프가 아마 많이 남을텐데...

 

 

계산할때보니 계산대옆에

남은 라면스프들이 있네요.

 

사장님꼐 여쭤보니 필요하신분은 원없이 가져가도 된다고!!!!!!!

검은 봉다리에 라면스프 열댓개는 챙겨왔습니다!!!

 

스프로 국물내서 밥말아먹으면 라면밥.

맛없는 음식을 살리는 마법의 가루 득템도 할수 있었어요.

두고두면 요긴하게 쓰일 아이템인데 요렇게 대량 득템까지 하네요^^

 

# 총평

 

평택 신시가지인 소사벌답게

동네도 새삥, 건물도 신축, 의자도 새거느낌이 물씬납니다.

주변 풍경도 너무너무 좋구요^^

 

 부대찌개맛은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무난하게 맛있는 맛이지만

사리나 햄이 푸짐해서 좋았습니다.

 

2인 부대찌개 + 라면사리 + 공기밥 추가해도 2만원.

한사람당 만원꼴로 저렴하게 부대찌개도 배터지게 먹고

그럴듯한 카페까지 여유롭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덤으로 라면스프와 주차 2시간까지!

 

주변에 청계천처럼 잘 조경된 물가가 있으니

나갈때 1잔 더 타서 산책까지 겸하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다이어트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