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추천받고 대전 밀크티 맛집이라는 틸리셔스에 다녀왔습니다.

게다가 듣기로 대전 궁동 틸리셔스는 본점격으로

리얼 국내최초로 시작된곳이라고 해서 더욱 궁금했지요.

방문하고자 마음만 먹었다가 이번에 방문을 했습니다.

 

 

1  위치


 

위치는 대전 충남대 궁동에 있습니다.

일부러 찾아갔지만

나름 충남대 구경도 하고 ㅋㅋㅋ

궁동 로데오거리 구경도 할수 있었어요.

 

처음 방문해봤지만

궁동 로데오가 가까운 충남대생들이 부러웠어요

맛집이며 술집이며

가격도 싸고 맛있고

정말 놀기 좋던데... (부럽)

 

 

 

 

1  틸리셔스 밀크티


 

 

여기가 바로 틸리셔스 본점 !!!

생각보다 작은 가게였지만 밖에서보는것보다는

공간이 꽤나 넓습니다.

 

 

바로 요렇게 꽤나 넓은 모습.

안쪽에도 더 들어갈수있어요.

분위그는 민트색이 시그니쳐인만큼 민트민트한 분위기.

 

 

그리고 바까지.

아기자기한듯 복고인듯한 느낌이

요즘의 모던한 카페들과는 달랐어요.

보다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 진열된 밀크티의 모습.

작은병이 미니병(3천원)

큰병이 시그니쳐병이에요 ! (6천원)

 

 

 

 

1  메뉴판


 

 

메뉴판이에요.

나름찍는다고 찍은건데 안보이네요...ㅠㅠ

 

뜨거운 밀크티 3.5

차가운 밀크티 4.0

미니병 3.0

복고병 4.5

시그니쳐병 6.0

 

이외에도 3천원대의 여러가지 홍차들과 

홍차베이스로 나오는 음료들이 있습니다.

대학가이다보니 비교적 저렴한 밀크티들 !!!

 

 

$$$

 

 

 

1  홍콩 밀크티


 

 

 

 

메뉴에 앞서 홍콩밀크티란???

 

(출처 틸리셔스)

 

홍차에 무가당연유를 넣어 맛을 낸 음료입니다.

기본적인 베이스가 홍차이다보니

보다 찐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밀크티를 주문하면

 

4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얼그레이, 아쌈,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골든몽키가 있어요.

그리고 여기에 초코, 바닐라 시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진한걸 좋아해서

아쌈으로 먹었어요.

 

 

 

틸리셔스의 설명을 빌어보자면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 은은하고 부드러운 홍차 본연의 향

얼그레이 : 베르가못향을 입힌 가볍고 상큼한 향

아쌈 : 묵직한 몰트향

랍상 소우층 : 백송을 그을려 스모키한향

 

 

이렇게 나눌수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진하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그런데 다른분들이 먹은 사진보면 틸리셔스 홀더가 따로있던데 ㅠㅠㅠ

저는 그냥 홀더였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맛은...

아쉽지만 홍콩식 밀크티라고 따로 홍보할정도로 찐한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홍차맛은 진하지만,

 

로얄 밀크티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바디감측면에서 로얄밀크티를 따라올수는 없다는 느낌?

아무리 진하게 우린 차라고 하여도

우유의 바디감은 못따라오니까요 ㅠㅠㅠ

맛은 진하지만 밍밍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일반카페에서 파는

파우더 밀크티랑은 비교불가합니다만

기대를 하고 찾아간것보다는

그냥 맛있는 밀크티 정도...?

다음에는 아쌈말고 보다 매니악한 랍상소우층을 먹어봐야겠어요 !!!

 

 

그래도 어쨌든 맛있는건 사와야제맛 ㅋㅋㅋㅋㅋㅋㅋ

방문한날에 종류가 별로 없어서

골든몽키로 하나 업어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

 

인터넷으로 팔기도하던데

굳이 찾아가지않고 주문을 한번 해볼 생각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