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얼마전에 일본에 다녀온 친구가

선물이라고 히요코와 도쿄 바나나를 줬습니다.

 

흔히 일본 면세점에서 선물용으로

많이 사는 것 중 하나가 히요코인데요.

 

히요코는 병아리 모양의 만쥬로

1912년에 후쿠오카에서 만들어졌고

1964년 개최된 도쿄 올림픽을 계기로 알려져

1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귀여운 모양으로 사랑받고 있죠.

 

만쥬의 겉 빵은 큐슈산 소맥분으로 만들었고

팥소는 변두콩을 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포장을 보시면 앞 뒤로 병아리가 그려져있고

 

 

상자에도 귀여운 병아리가 ㅋㅋㅋㅋ

 

 

한 상자에 11개가 들어있고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와 진짜 입이랑 눈을 잘만들었네요

조금 멍한 표정이 귀엽죠?

 

 

 

이렇게 귀여운 히요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먹으면 딱 소맥분의 풍미와 팥소맛이 느껴지면서

겉은 얅고 속은 부드러운 만쥬를 먹는 식감이였습니다.

 

엄청 맛있거나 특별하진 않은데

좋은 만쥬를 먹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만쥬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는데

지인이 사왔거나 일본 여행에서 

한 번 쯤은 먹어도 괜찮지만

해외 직구까지 하면서 살 정도는 아닌 듯 합니다.

 

역시 저는 로이스 초콜릿이나

도쿄 바나나가 더 맛있게 먹었죠 ㅋㅋㅋㅋ

 

다음엔 도쿄 바나나! 포스팅하겠습니다.

 

혹시 주변에 일본 여행가시는 분 있으면

히요코 말고 도쿄 바나나로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