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오늘은 천안터미널에 위치한 짬뽕지존을 포스팅해볼께요.

버스타고 왔다가 출출하던 차에

24시간 운영하는것을 보고선 불나방이 불에 뛰어들듯

들어가봤는데 너무 깔끔한맛이었어요!

 

자세한건 아래에!!! 

 

# 짬뽕지존 위치

 

 

정확히는 천안 고속버스 터미널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오 몰랐는데 본점은 두정동에 있네요??

제가 간곳은 짬뽕지존 신부점입니다~!

 

버스에서 내려서 출출하던 차에

은은하게 비치는 조명보고 갔다가

24시간!이라는 말에 덥썩 들어갔지요 ㅋㅋㅋㅋ

 

# 외부전경

 

 

짬뽕지존 외부입니다. 어두운 천안 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서

혼자 아련하게(?) 빛나고 있지요 ㅋㅋㅋ

 

 

 

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한 인테리어입니다.

테이블도 넓직하고 평수도 넓어서 편하게 먹기 좋았어요.

 

# 메뉴판

 

 

 

짬뽕지존 메뉴판입니다.

사진이 잘 보일지 모르겠네요^^;;;

 

제가 먹은 지존짬뽕은 8,500원이었습니다.

참고로 짬뽕에는 공기밥 小가 포함되어있고

0단계부터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어요.

 

 매운맛을 못먹는 저이기에 0단계로 주문했습니다.

지옥짬뽕은 어느정도 단계일지 ...ㄷㄷㄷㄷ

 

# 지존 짬뽕 

 

짬뽕집이니 짬뽕을 먹는게 예의겠죠?

저는 0단계로 주문했고 늦은 저녁시간이었기에

오랜 웨이팅없이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조리가 진행되는중 테이블 세팅을 해주시는데

으잉? 물이 정수기물이 아니라 아이시스 물을 그대로 주십니다.

심지어 단무지도 일반 노란 단무지가 아니고

포장된 새콤달콤한 단무지를 주네요.

 

별거아닌거 같아도 좀더 대접받는 기분이라 좋았어요.

짬뽕 한그릇에 8,500원이면 비싼가격이긴한데

이정도면 그다지 비싸다고 못느낄 가격인걸요?

 

 

그리고 드디어 짬뽕이 나옵니다~!

 

 

캬... 그릇도 큼직큼직하고

늦은 시간이라 곱빼기도 아니었는데 양도 상당히 많네요

 

해산물도 푸짐하다고 할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적당히 적재적소에 배치되어있고 ㅋㅋㅋㅋ

 

국물도 적당하게 불맛이 나면서

0단계임에도 살짝 얼큰한 정도로 좋습니다.

라면으로 치자면 신라면보다 덜매운 정도랄까?

 

1단계정도가 된다면 신라면정도의 맵기이기 않을까 싶습니다.

불맛과 해물맛이 적당히 얼큰한 국물이었어요.

 

 

면발도 탱탱하고 쫄깃쫄깃한게 맛있습니다.

일반 짬뽕면보다는 가는편이라 식감이 오히려 더 쫄깃쫄깃했어요.

특별한 비법이나 모양은 아니지만

딱 먹기 좋은 형태의 면발이었습니당.

 

그리고 앞서 설명한 지존짬뽕의 단무지에요.

단짠단짠한 일반 단무지와 달리

색소도 안들어간듯 언뜻보면 평범한데

이게 생각보다 짬뽕과 잘 어울리는 단무지였어요.

 

아삭아삭하면서도

단무지 굵기가 얇아서 과하지 않다는 느낌?

달고 짜지 않아서 딱 입맛과 식감을 돋궈주는 정도로

알맞은 단무지였습니다 ㅎㅎㅎ

짬뽕이랑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짬뽕과 함께 나온 공기밥의 상태가

늦은시간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짬뽕국물과 어울리는 밥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뭐랄까... 찰기가 없는데

살짝 떡진 느낌의 밥이라고 해야할까?

 

아시다시피 짬뽕밥에 어울리는 밥은

고슬밥이거나 하다못해 식은밥같은 밥이 국물도 잘 흡수하고

더욱 맛있으니깐요^^;;

 

이점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 총평

 

 

 

짬뽕 한그릇에 8,500원이면 조금 비싼감도 없지 않습니다만

잘포장되어서 재사용도 안할것 같은 단무지와 물.

그리고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불맛과 해산물이 어우러져

적당히 시원한 짬뽕에 푸짐한 양과 밥까지!

 

이와 더불어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깔끔한 매장

나아가 24시간이라는 점과 나갈때 저렴한 뷔페정도의 음료를

테이크아웃해서 갈 수 있다는 점까지 포함하면

충분히 납득할만한 가격인거 같아요.

 

무엇보다 재료가 신선해서(특히 채소류)

아삭아삭하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단무지는 따로 팔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ㅋㅋㅋㅋ

 

천안에는 나름 짬뽕맛집인 이비가짬뽕도 있는데

여기에 뒤지지 않는 그런 짬뽕맛이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얼큰한맛!

24시간 오픈매장이니 오늘처럼 비오는 새벽

얼큰함을 느끼고 싶다면

부담없이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더불어 본점도 한번 방문해보고싶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