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회담과 지방선거로 조금은 열기가 덜했던 월드컵이었지만

역시 월드컵은 월드컵인지!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그치만 열기가 한창 달아오른 지금

한국의 16강행이 불투명한 상황이죠 ㅠㅠㅠ

 

 

 

2018 러시아월드컵 F조의 2회전까지의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멕시코가 조 1위로 2승을 가지고있고

독일은 1승 1패

스웨덴도 1승 1패

한국은... 스웨덴전에서 지고, 멕시코전에서도 지고...

사실상 탈락에 가까운 신태용호...

 

그치만 아직 완전한 탈락은 아니고

아주 희미하지만 16강 희망은 있습니다!

대한민국 16강 진출 경우의수 한번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

 

1.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기고 3승으로 조 1위 진출

2. 멕시코가 3승을 하면 나머지팀 모두 2패씩 한 상황 (독일이 진다는 가정하에)

3. F조 2패인 팀중에서 골득실을 따져 조2위 경합

4. 따라서 한국은 독일을 상대로 무조건 승리!

5. 물론 독일전에서도 최대한 많은 골을 넣어서 골득실에서 이겨야합니다.!

 

결국, 멕시코는 스웨덴을 이기고

한국은 독일전에서 2골이상 넣어야한다는 이야기!!!

 

피파랭킹 1위인 독일을 상대로 승리조차 어려운데 2골이상...

하지만 16강 진출을 하기위해서는 요 방법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아주 어렵고 희박한 상황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탈락이 확정되지 않았다는것만으로도 감사하죠.

가능성이 열려있다면, 그만큼 재미있게 경기를 볼 수 있으니까요!!!

 

27일 11시!

16강행을 결정지을

F조 마지막 경기가 열립니다!!!

16강 가즈으으으아아아아아앙아아

일단 치킨부터 시켜놓고~~!!!!!!!!!!!!!!!

 

-----------------------------------------------------------------------------

 

대한민국 vs 독일 경기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ㅋㅋ

 

물론 정말정말 너무아쉽게도 맥시코가 스웨덴에게 져버려서

한국의 16강행은 좌절했지만, 아시아팀 최초로 토너먼트 경기인 월드컵에서

독일을 상대로 이겼고!

그것도 2대 0이라는 점수차이로 이긴 4개의 팀중에 하나가 되는등

많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부동의 랭킹1위 갓독일전에서 이렇게 대한민국이 이기다니

한일전 이긴것만큼이나 기쁘네요

이번월드컵은 비록 16강행은 좌절했지만

독일을 이겼고 정말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봤다는점에서

정신승리는 성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