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의 맛집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남산에서 돈까스로 유명한, 101번지 남산돈까스를 포스팅할께요.

본점을 방문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만 등산해도 다리가 아픈관계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스컬레이터 타고 편하게 갈수있는 신도림 디큐브시티로 내려온!

 

101번지 남산 돈까스 포스팅입니다^^ 

 

1  위치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신도림역 디큐브시티 지하 2층 식당가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푸드코트에는 진짜 괜찮은 밥집들이 많지요

 

저는 지하2층으로 내려가니 바로 보여서 찾기가 쉬웠는데

이게 방향에 따라 다르니... 반대편일수도 있으니

바로 보인다고하기에는 역시 어패가 있겠죠 ㅠㅠㅠㅠ

어찌 설명해야될런지...

 

 

 

 

1  내부전경


 

 

 

디큐브시티에 있는 만큼 역시 깔끔한 매장상태네요.

평일 저녁시간대에 방문했으나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돈까스 나온 시간도 짧은편이고

테이블도 많고 회전률도 높아 주말에 방문해도 웨이팅이 길것 같지는 않네요.

혼밥하기에도 부담없을듯한 매장이기도 합니다.

 

 

남산돈까스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인테리어처럼 되어있었어요.

본점간판에 MBC/SBS 방영된곳! 이라고 적혀있지요ㅎㅎㅎ

과연 얼마나 맛있을지~ 돈까스 덕후로써 기대감을 갖게됩니다.

 

 

1  메뉴판


 

 

어려운 메뉴도 없고 세트메뉴도 없는터라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역시 주력메뉴에 치중한 느낌이 강해요

 

그래서 메뉴판도 따로 있는게 아니라

매장입구에 가판으로, 테이블에 하나씩 놓여져 있습니다.

가판메뉴판에서는 간단한 설명을 볼수 있구요!

잘안보이실까봐 테이블메뉴판도 함꼐 첨부합니다.

 

 

 

돈까스 치고는 살짝 가격대가 있는 편이죠?

저는 디큐브로 오면서 가격이 조금 붙은건줄 알았는데

같이 간 지인이 본점도 같은 가격이라네요

 

분식집 돈까스가 4천원대인걸 감안하면

살짝쿵 가성비가 떨어지긴합니다.

가격대만 보자면 돈까스라기보다는 포크커틀렛이라고 해야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공기밥과 스프는 무한 리필! 

어쩃거나 저는 모듬정식을, 지인은 원조왕돈까스를 시켰습니다.

 

 

 

*

 

 

1   원조왕돈까스 & 모듬정식


 

 

 

메뉴가 나오긴 전 주는 스프에요.

그냥 스프맛... 배고파서 허겁지겁 숟가락부터 넣다보니

먹다남은 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큰 웨이팅없이 스프가 바로나오고

스프를 다 먹을때즈음~ 돈까스가 나와서

대기시간이 그다지 길지 않았습니다.

10분내외로 돈까스까지 나온듯해요.

 

 

 

원조왕돈까스!

비주얼은 그냥 분식집 돈까스 비주얼이죠?

왕돈까스라길래 엄청 클줄 알았는데 막 그렇게 크지는 않았어요.

그치만 먹다보면 남기게되실...

보기보다 양은 많은편이네요

 

 

이외에 밥, 양배추샐러드, 마카로니, 피클, 고추, 쌈장, 렌틸콩 조합을 보여줍니다.

 고추와 쌈장 조합은 되게 신선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어서 나온 모듬정식!!!

역시 정식에도 고추와 쌈장의 신선합 조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듬정식에는 함박스테이크 + 돈까스 + 생선까스가 담겨있습니다.

 

자 그럼한번 먹어볼까요?

 

 

 

돈까스전문점 답게 튀김은 바삭바삭했고, 튀김옷도 두꺼운편이 아니었어요.

소스는 경양식 돈까스 소스처럼 데미글라스 뉘앙스가 풍기면서

땅콩의 고소한 맛이 살짝 있었어요.

소스의 풍미는 괜찮았습니다!

 

소스는 처음에 넉넉하게 주시지는 않는데

더달라고하면 더주시니 소스매니아분들은 요청하셔요!

돈까스는 소스맛 아닙니꽈아아아아

 

그치만 맛집이라고 찾아갈 정도로 음청 맛있지는 않아요.

소스도 살짝 고소한거 뺴면 일반 경양식 돈까스에서 먹을수 있는 소스.

돼지고기로 한돈 도드람을 쓴다는것에 의의를 좀더 둡시다.

 

 

 

그리고 요건 함박스테이크.

돈까스말고도 함박 스테이크를 참 좋아라하는데 오... 맛있어요!

소고기 비율이 얼마나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오히려 돈까스보다는 함박이 더 맛있.......

 

돈까스 맛집이 아니라 함박스테이크 맛집일정도?ㅋㅋㅋㅋㅋ

사실 돈까스가 양이 많다보니

하나만 먹으면 질릴법도 하고 살짝 텁텁하기도 할텐데

함박은 1덩이 먹고 또 먹고싶을만큼 촉촉하고 맛있엇습니다.

소스도 더욱 잘어울렸구요!

 

개인적으로 돈까스는 살짝쿵 실망했지만

함박스테이크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1   총평


 

돈까스는 맛집이라기엔 평범한 편이라 생각보다 아쉬웠어요.

그냥 분식집 돈까스같았달까...

생선까스에 대해서는 적지 않았는데 워낙 평범했기 떄문...

그냥 생선까스에 그냥 타르타르소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저래 분식집이 4천원대임을 감안하면 2배 비싼거치곤 맛이 살짝 떨어지죠.

경양식 돈까스만 전문으로 파는곳을 가도 6~7천원대에 먹을수 있고

일본식 돈까스도 7천원이면 먹으니깐요!

 

떄문에 2인 2만원돈이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나 비스트로도 갈수있는데

분식집 비주얼이라니ㅠㅠㅠ 데이트용으로는 별로일것 같습니다.

 

반면에 함박스테이크는 정말 맛있었어요.

101번지 남산 함박스테이크로 이름 바꿔주고 싶을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맛있는 함박은 양이 조금 적습니다ㅠㅠㅠㅠㅠ

 

어쩃든! 적당하게 혼자서 내지는 남자끼리 한끼 떼우기에는 참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양 많이 드시는분들은 왕돈까스에 밥과 스프, 소스는 계속 리필되니

양껏 맘껏 처묵처묵하시면 아주 좋을것 같아요.

저는 본점 지나갈일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보고 싶네요.

그럼 맛돈까스하시고 다음 포스팅때 뵙겠습니다^^

 

 

 

맛 ★★☆☆(3/5)

가격 ★☆☆☆(1/5)

분위기 ☆☆☆(1/5)

데이트 ☆☆☆(1/5)

추천도 ★★☆☆(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