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던페에서 말했듯이

새로운 상위던전인 마수던전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번 마수던전은 사도가 아닌 마계의 마수를 잡는다는 설정으로

사도에 버금가는 강함을 가지고 있다는데

역시 던파답게 그 동안의 설정따윈 신경 안쓰는게 참 보기 좆네요.

 

 

마수던전 포스팅은 다음에 다루고 지금은 추가변경사항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추가변경사항으로는

1.절탑, 비탑 보상개편

2.정마반 쿨타임 적용 개선

3.아이템 시너지, 쿨타임 옵션 보정시스템 +  55제 성물 상의의 옵션 각 직업간 버프 스킬

4. 스탯증가 옵션 스위칭 장비 개선이 있는데요.

 

가장 큰 화제가 되는건 정마반 쿨타임 적용 개선

쿨타임 초기화 아이템, 아이템 시너지 옵션 보정시스템입니다.

 

 

 

그 동안 저렙의 아이템인 시거셋(시간을 거스르는 자)을 가지고

각성기나 중요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거나

정마반을 낀 채 투척마스터리를 찍어 쿨타임 초기화 기능을 사용했죠.

 

또한 대충 시너지 아이템(방깍, 속깍, 오오라 등)만 끼고 레이드에 얹혀서 가는 등

게임 시스템의 허점을 과도하게 사용한 사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저번 DPL대회에서 정마반과 시거셋이 없었으면 순위권에 못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네오플이 드디어, 한참 늦게나마 칼을 빼들었습니다.

 

 

1. 절탑, 비탑 보상개편

 

드디어 절탑과 비탑 보상이 개편됐는데

절탑의 항아리 오픈 비용 전부를 100만 골드로 바꿨습니다.

75제가 나오는데 500만 골드는 너무 비싸죠.

 

▲ 절탑,비탑 항이리 업데이트 전/후

 

비탄 항아리도 1000만에서 200만으로

80제는 삭제됐고 에픽 중 아무거나 나오는 에픽 항아리는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매 층 클리어시 일정 확률로 히든 항아리가 나오는데

무기항아리로 1000만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요즘엔 제작에픽이 있어서 비탑항아리가 상당히 잊혀졌는데

비록 100일 걸리지만 200만으로 최소 85제 에픽 무기를 얻을 수 있는 건 괜찮은 것 같네요.

 

90제랑 귀걸이 에픽의 확률이 소폭 상승했다는데 정확한 수치 없이는

소폭상향이 0.0000000000000001%일 수도 있다는거 이제 모두 아시죠??

 

▲ 오늘 절탑5개 깐 결과 ㅋㅋㅋㅋㅋ

(출처.루리웹http://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751717)

 

 

2. 정마반 쿨타임 적용 개선

 

일단 정마반 꼼수인 투척마스터리를 발동에서 뺐고

이외 수 초 이내로 스킬시전이 가능한 스킬을 제외했습니다.

 

 

 

3. 아이템 시너지, 쿨타임 옵션 보정시스템 + 

55제 성물 상의의 옵션 각 직업간 버프 스킬 + 

티원 항마력 패치

 

시너지아이템이나 시거셋은 적용레벨을 추가하여

몬스터 레벨과 착용 아이템 레벨의 차이가 35렙을 초과하면 적용 안되게 했습니다.

 

또 55제 성물 상의에 각 캐릭마다 버프스킬를 1씩 주었는데

 원래는 성물 상의에 버프 스킬이 없던 직업이 많아서 스위칭 차별이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던파답게 아수라는 '파동각인' 인파는 '월 드라이버'를 올리는 던파스러운 실수를 했죠.

 

 

 

시너지 옵션 보정 시스템으로 시너지 옵션별로 옵션의 중첩을 1회로 제한했는데

동일 효과 중 가장 높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속성 강화 오라"템을 2개 끼면 그 중 높은 옵션만 파티원에게 적용되며

몬스터에게 적용하는 디버프 옵션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본인에게는 제한없이 기존과 동일하네요.

이제 파티짤때도 시너지별로 나눠서 짜야하니 조금 머리 아프겠죠??

 

항마력 패치의 경우 쩔이나 레이드 마봉날먹을 겨냥한 패치로

한 때 커뮤니티에서 마봉날먹에 대한 토론이 치열했죠.

 

하지만  이번 항마력 패치는 기존에 항마력에 관계있던 던전 +

마수던전만 적용되며 현재 레이드는 적용 안됩니다.

 

던전에 들어갈 때 항마력이 가장 낮은 파티원의 효과가 적용되어

쩔러나 항마력이 높은 파티원은 공격력과 이속, 생존력이 떨어져 집니다.

 

이제 쩔 받는 사람도 기본 항마는 지켜야되는데

쩔이나 마수던전 중 고의로 갑자기 장비를 다 벗는 등 악용할 여지가 있는게 아쉽네요.

 

 

 

4. 스탯증가 옵션 스위칭 장비 개선

이건 예전부터 말했던 것으로 항마패치와 스위칭패치 연장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서버에서 풀린 아이템은 별로 없지만

물공 30%증가는 밸붕이죠.

 

 

정리하자면

이번 패치는 시너지 옵션 보정 시스템을 제외하고 다 잘한 패치인 것 같습니다.

 

항마의 경우 허점만 잘 막으면 되고

시너지 옵션은 얼마나 영향이 클지 아직 모르니 더 지켜봐야겠죠.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변화하는 던파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