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산동위성 TV는 '중국얼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삼국시대 난세의 영웅이자 치세의 간웅으로 알려진

조조의 얼굴을 복원했다고 합니다.

 

조조 얼굴의 복원에는 인류학, 유전학, 문헌학, 고고학, 역사학 등의 전문가들과

과학수사대, 복원전문가 등을 초빙해 그들의 도움으로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조조의 얼굴 복원작업은 인류학자와 역사학자가 제공한 자료를 토대로 조조의 용모를 모사했고,

고고학자와 문헌학자들은 당시 시대적 배경과 사람들의 특성 등을 연구했다고 합니다.

또한 유전학자는 조조의 후손 9개파의 DNA를 분석하고 얼굴 특징들을 참고로 해서

복원작업에 신뢰성을 덧붙였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작업들을 통해 복원된

조조의 얼굴은 과연...!?!?!?!?!?!?!?

 

 

 

 

!!!!!!!!!!!!!!!!!!!!!!!!!!!!!!!!!!!!!!!!!!!!

삼국지 게임이나 소설들에 나오는 모습까지는 아니지만

역시 엄청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네요 !

 

복원된 조조의 얼굴에서 가장 큰 특징은 짙고 두떠운 눈썹과 넓고 다부진 코,

한일자로 무게감이 돋보이는 입술, 적당히 경사진 이마 등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복원된 그의 얼굴은 이날 1000여년만에 처음 한자리에 모인

 

7개파 후손들과 상당히 흡사하다는 전문가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국 푸단대학(復旦大学) 생명과학원 인류유전학부 리휘(李輝) 교수는 

조조의 후손들은 모두 동일한 Y염색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얼굴 형상에 공통적인 특징을 형성시킬 수 있다. 

따라서 후손들의 얼굴에서 조조의 형상을 어렴풋이나마 짐작이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흥미로운 결과물을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에서는 조조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지식과는 다르게 문학과 음악에 대단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화려한 것을 싫어하고 평생 검소한 생활을 지킨 강직한 정치인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최고의 지략가이자 군사전문가였으며, 냉철한 성격을 소유하고 있던 그가

1800년이 지난 지금에서도 옛날의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이래나저러나

저는 아무래도 게임속의 조조 모습이 영화속의 조조 모습이 더욱 멋있게 느겼지긴합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초선얼굴도 복원해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조 얼굴이 재미있으셨으면

재미로나마 다른 인물들도 실사화(?)한 내용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지요 ㅎㅎㅎ

 

물론 아래의 내용은 유머게시판에 있습니다ㅋㅋㅋㅋㅋ

 

 

링크 : 초선은 어떻게 생겼을까? 삼국지 인물들의 실사판

 

무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