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제가 마우스를 사용한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

어느순간부터 드래그가 풀리거나 자꾸 더블클릭이 되더군요.

 

 

마우스는 소모품이라서 한 1~2년 정도 쓰면 고장이 자주나는데

주로 쓰는 좌클릭 고장이 많이납니다.

 

한글 작업을 하거나 게임할때 갑자기 더블클릭되고

드래그가 풀리면 정신건강은 물론 잘못하면 아이템을 버리거나

되돌릴 수 없는 실수가 일어나는데요.

 

가끔 인터넷에서 싸게 팔때 예비용으로 하나씩 사두면 좋겠지만

대부분 고장에 속수무책일 경우가 많습니다.

 

▲ 새로 산 마우스 ㅠㅠ

 

저도 고장나고 한 1주일은 그냥 조심하면서 썼는데

쎄게 눌르느라 검지가 아프고 짜증나서 고생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원인이 궁금해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해결방법이 있었습니다.

 

하 진작에 검색해 볼껄...

 

해결방법을 보면

 

1. 분해 후 왼쪽 클릭부분이 잘눌리게 보충재로 보강

2. 분해 후 인두를 이용해 왼쪽 클릭부품을 휠부분이나 오른쪽 부품하고 교환

3. 왼쪽 클릭부분과 마우스 사이 틈에 동전 넣어서 탄력성 복원

4. 컴퓨터 마우스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 오른쪽 클릭 바꾸기

5. 마우스 밑판을 탁탁!! 치기

 

1.2번은 분해를 해야해서 PASS

처음에 3번을 시도했지만 실패

4번도 통과

5번은 처음에 미심쩍었지만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마우스를 쥐고 2번정도 책상에 탁탁치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감쪽같이 잘됩니다.

 

마우스가 고쳐지고 어이가 없어서 계속 웃었는데

제가 봤던 블로그 댓글을 보니 전부 웃고있더군요.

 

원인이 아마 클릭 접촉부분에 플라스틱이 껴서 그렇다는데 참 신기합니다.

고친 후 휠버튼이 더블클릭되지만 대만족입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뭔가 고장나면 곧장 인터넷 검색 해보세요,

괜히 1주일동안 고생만했네요. ㅠㅠ

 

그럼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