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도 던파하는 철부지 입니다.

3년만에 9대 던파걸이 나와서 관련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와함께 역대 던파걸들도 함께 정리를 해볼까해요.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하는지라 나무위키를 참조했습니다 :)

https://namu.wiki/w/%EB%8D%98%ED%8C%8C%EA%B1%B8 )

 

그런데 던파걸이 뭐냐구요!?

 

 

던파걸이란!?

 

새 업데이트를 소개해 주거나 던파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던파의 얼굴마담.

2006년부터 2010~11년 정도까지만 해도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꼬박꼬박 던파걸들이 나와서 소개를 해줬었지만, 이후로는 뚝 끊기고 2014년에 잠깐 몇개월 정도 던파걸로 진세연이 쓰이기도 했으나 다시 잠잠해졌다가, 2017년 7월 8일 Origin : The Beginning 행사를 통해 9대 던파걸로 민서가 선정되었습니다.

 

 

 

일단은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9대 던파걸 민서!에 대해 알아볼까요

 

 

# 9대 던파걸 민서

 

2017년 7월 8일 Origin : The Beginning 행사에서 새로 공개된 던파걸입니다.

역대 던파걸 중 이례적으로 첫 등장부터 던파측과 기획사측에서 대대적인 푸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후 오리진 행사장에 등장해 던파 ost '세리아의 노래'를 불렀어요.

 

한번 들어볼까요^^

 

(출처 유튜브 디스이즈 게임)

 

이외에도 앞으로 단순 던파걸 활동뿐만 아니라 소속사인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던파 OST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식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공개된 내용으로는 앞으로 던파 만렙 달성까지 캐릭터를 키우는 방송까지 할 예정이라고 하니

여름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직업와 신규유저 유입에 힘이 보탤것 같죠?

 

민서양이 궁금해져서 그녀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한번 방문을 해봅니다.

 

 

 

 

 

와우... 엄청 미인이었네요...^^

만 21세 답게 발랄하고 생기가 가득한 사진들입니다.

이러다가 던파안하고 민서양 덕질할듯 ㅋㅋㅋㅋㅋㅋㅋ

몽환적인듯 귀여운듯 생그러운듯한 묘한 매력이 좋습니다.

 

무튼 최근 침체기가 오고있는듯한 던파에

민서양같은 예쁜 신입 (여성)유저분들과 던린이 분들이 많이 유입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불어 그녀 스스로도 던파에 많은 애정을 가져주길 바라구요!!!

9대 던파걸 활동 응원합니다!

 

민서양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주소를 첨부합니다.

유저분들꼐서 직접 인스타와 페이스북에 방문해서

던파걸 활동하게 된걸 진심으로 축하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

 

민서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fficialMinseo

민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in.s.96/

 

 


 

 

 

자 그럼 우리의 9대 던파걸소개도 마쳤으니, 내친김에 전직 던파걸들도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요?

 

 

#1대 던파걸 지현

 

 

2006년 4월 업데이트 시 첫 등장한 던파걸입니다.
이 당시에는 던파를 즐기는 여성 유저들을 공모해서 뽑았으며,

던파걸이라는 명칭보다 유저VJ라는 명목으로 활동했습니다.

 

업뎃 소식영상에서 보이는것처럼 서보와 캐릭터가 공개되어있네요.

(귓말이랑 편지 엄청 가지 않았을까...ㄷㄷㄷ)

당시 평범한 대학생이었다네요 아직도 던파를 하고 있지는 않겠죠?ㅎㅎㅎ

 

 

# 2대 던파걸 양유선

 

 

 

2006년 6월 업데이트 시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는 등 지금의 던파걸 활동의 기초가 되었다네요^^

1대 때보다 더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 3대 열파참 던파걸 로즈나비

 

 

 

 

드디어 나왔습니다!!! 던파가 낳은 최대의 피해자 ㅋㅋㅋㅋㅋㅋ

아직까지도 열파참으로 놀림받고 있는 서유리 씨입니다.

 

2007년 1월부터 10월까지 활동했으며 성우로 활동하신 서유리씨.

제 기억으로도 로즈나비가 가장 완성도높은 열파참을 시전해주셨던거 같습니다.

 

이후 방송인으로서 대성해서 뭐...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지 않을까 싶네요.

던파와의 인연도 깊어 2012년에는 무려! 여귀검사 성우를 맡기도 했으며 2013년, 2014년 던파페스티벌 MC를 맡기도 했지요.

 

 

 

 

# 4대 던파걸 현원희

 

2007년 10월부터 2008년 4월까지 활동했습니다.

이전 던파걸들이 업데이트 소개만 하는 정도였다면 4대부터는 본격적인 연기(!)가 도입되어 좀 더 다이나믹하게 업데이트를 소개해 주려고 시도했지요.

3대와 5대에 밀려 존재감이 낮다고 하네요 ㅠ_ㅠ

 

지금은 한혜량이라는 예명을 쓰고 있는 배우라고 합니다.

 

 

# 5대 던파걸 여민주

 

 

 

1991년 9월 26일생으로, 2008년 5월부터 2009년 7월까지 활동했습니다.

업데이트 소개에 각종 특수효과가 추가되고, 던파CF에도 등장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였습니다.

나름 얼굴이 알려진 배우라서 1~4대때와는 다른 당시만해도 엄청난 임팩트가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던파 제2의 전성기를 열어준 여거너와 함께한 여민주양입니다.

여거나 코스프레까지 했다죠.

 

 

현재에도 왕성한 배우활동을 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배우입니다 :)

 

 

 

 

 

 

 

# 6대 던파걸 아이유!!!!!!!

 

 

 

네. 무려 아이유입니다. 우리가 아는 그 아이유에요.

역대 던파걸 최고의 아웃풋을 자랑하는 그녀입니다ㅋㅋㅋㅋㅋ

그도 그럴게 던파걸 시작할때만해도 BOO로 살짝 인지도를 쌓아갈 무렵이었으나

그 다음해 나온 잔소리와 좋은날이 히트하면서 국민 여동생 자리를 꿰찼죠.

 

 

던파걸로는 2009년 7월부터 2010년 8월까지 활동했으며

이 인연을 바탕으로 2014년에도 나이트의 홍보모델을 맡은 적 있습니다.

 

 

나이트의 차원 컨셉과 아이유, 신봉선 케미가 어떻게 보면 살짝 기분나빳을법도 한데

쿨하게 받아들이는 의리의 아이유!!!

 

또 나와주실거죠!?

 

 

 

# 7대 던파걸 민주희

 

 

 

특이하게 7대 던파걸은 유저공모로 뽑힌 던파걸입니다.

많은 후보자중에서 유일하게 던파를 즐겼던 유저라는 점이 표심을 자극해서

압도적 1위로 당선된 던파걸이지요^^

 

저도 당시 뜬금없이 등장한 다른 여자분들보다는

그래도 던파를 가장 많이 했던 민주희양을 뽑았던 기억이 납니다.

 

 

 

 던파걸 선정으로 성캐의 야생중계를 시작으로

하트비트 메가폰, 대한민국 게임 상황실 GP, 크리에이티브 던파, 켠김에 왕까지 등등

온게임넷의 각종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을 했습니다

 

.

 

 

# 8대 던파걸 진세연

 

8대 던파걸도 무려 진세연입니다.

아마 외모로는 역대 던파걸 최고라고 생각드네요... 어쩜 저리도 고운지...ㅋㅋㅋㅋ

 

민주희양이 던파걸 1기라는 타이틀을 달고

계속해서 던파걸 2기 이후가 나올듯 싶었으나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고나서 오랫동안 던파걸이 등장하지 않았었죠.

 

그러다가 2014년 안톤레이드, 쿠노이치와 함께 깜짝 등장했습니다.

 

당시에도 각시탈 등으로 이미 인지도를 갖추고 있던 배우였던지라 던파가 돈좀 썻구나... 싶었던 캐스팅이었습니다.

워낙에 승승장구하던 배우라 던파걸 활동을 본격적으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ㅠㅠㅠ

 

던파걸 이후 닥터 이방인, 옥중화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있지요.

 

 

 

# 던파걸스

 

7대 던파걸인 민주희가 딱 한번 등장한 이후로 감감무소식이던 찰나

갑자기 이벤트로 새 홍보모델로 던파걸스가 나왔습니다.

모델은 당시에도 핫하다 달샤벳과 걸스데이.

 

인지도에 비해 의외로 반응이 그리 좋지는 않았는데

유저 공모로 뽑힌 민주희 양을 홍보에 활용하지 않고 뜬금없이 던파걸스가 떠서 황당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20011년 던파페스티벌 당시 초대가수로 오기도 했는데

으레 그렇듯 던파페스티벌에 던파유저가 아니라 해당 가수의 팬들이 난입(?)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었지요...

 

 

# 넥슨걸? 소녀시대

 

 

넥슨걸이기는 했지만 던파에서 특히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소녀시대입니다.

 

당시에 아마 만우절 이벤트의 일환으로 기획된거 같은데

당연히 거짓말일줄 알았는데 진실이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그치만 소녀시대 또한 인기가 한창일때 던파홍보에 뛰어들어서

괜한 흑역사...를 남긴... 던파걸입니다.

 

 

서현.......

 

 

아 정말 너무했.... 태연 지못미....

 

이후 TV CF에도 등장하면서 던파를 많이 알려줬었지요.

특히나 로터스를 잡는 CF는 굉장히 인상적이어서 짧았지만 재밌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이외에 라디오도 진행을 하고

소녀시대의 목소리가 담긴 칭호를 주기도 했었지요.

저는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ㅋㅋㅋㅋ

 

 

# 1+1 아이유와 신봉선

 

7대 던파걸 이후로 던파걸 공모도 시들시들해지고, 연예인들의 기용으로 던파걸이라는 위치가 매우 흐지부지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와중 2014년에 아이유가 던파걸로 재임하고 그녀와 닮은꼴로 유명한 신봉선이 캐스팅되어

나이트의 차원 컵셉과 함께 등장해서 웃음을 자아냈지요.

 

 

 

 

---------------------------------------------------------------------------------------------------------------------------------------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길고 긴 던파의 역사만큼이나

던파걸의 역사도 길어서 생각보다 오래걸린 포스팅이었네요.

 

아무쪼록 무려 3년만에 등장하는 던파걸이니만큼 이번에는

오래오래 볼수 있었으면 좋겟습니다.

 

민서양 아이유만큼이나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