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창립 125주년 기념해 펩시콜라의 로고가 14년 만에 변경된다고 합니다.

올 가을 북미를 시작으로 바뀔 새 로고는 내년 전 세계 시장에 제품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는 24년에 만날 수 있겠네요.

 

펩시 새 로고는 1980~90년대 버전과 매우 흡사해 보이지만 다른 글꼴, 색상, 새로운 테두리 등을 사용해

좀 더 모던한 느낌이 강하게 만들어졌네요. 기존보다 볼드한 느낌의 새 로고는 사람들 뇌리에 더 쉽게 박힐 수 있을것 같습니다.

펩시에 따르면 이번 로고 변경은 핵심 성장 파트라고 판단하는 제로 슈거 라인을 더 강조하기 위해 단행됐다고 하는데

어느부분에서 제로가 강조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펩시 마케팅 최고 책임자인 토드 카플란은 미국 매체 CNN에 "(이번 로고 변경은) 지난 몇 년간 반복적인 고뇌 끝에 만들어진 결과 "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펩시의 이번 로고 변경은 친숙함을 유지하면서도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과연 펩시콜라의 새로운 로고가 코카콜라를 이겨낼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겠네요

 

 

문득 펩시맨 리뉴얼이 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