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제가 국밥 하나는 정말 좋아하는데

소머리국밥 잘하는 집을 한 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파는 곳도 별로 없고 먹어봐야 시장 소머리국밥인데...

그냥 시장 국밥 맛이죠.

 

그런데 점심메뉴를 뭐 먹을까 고민 중

지인이 류가본가를 가자고 했습니다.

 

저는 몰랐는데 천안아산분들은

모르는 분이 없는 맛집이며

소머리국밥과 육개장 등이 맛있다고 합니다.

 

소머리 국밥이 맛있다니!

맛집에서 나오는 맛은 어떤 맛일까 궁금해하며

류가본가에 가봤습니다.

 

 

 

 

 

 

 

 

1  위치


 

 

저 주변에 공단? 공장들이 많아서 주변에

맛집이나 식당이 많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시간엔 사람이 많아

대기번호를 받고 줄을 서야합니다.

 

가능하면 밥 때는 조금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

 

 

 

 

 

1  내&외부 전경, 메뉴


 

 

 

제가 도착한 시간이 오전 11시경인데

주차장엔 차가 제법 찼습니다.

 

 

 

 

 

식당 내부는 크지는 않고

가운데 기둥 때문에 좁은 느낌을 줍니다.

 

 

대표메뉴는 육개장과 소머리국밥

막국수, 소머리 수육입니다.

 

마침 날이 더워서 식당 안에는

막국수를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메뉴 4가지 전부 맛있다고 하는데

육개장은 좀 맵다고 하니 주의!

 

 

 

 

 

1  소머리 국밥, 후기 


 

 

국밥집에 가서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역시 김치죠.

 

김치만 맛있어도 국밥이 보통이여도

맛있게 먹죠 ㅋㅋㅋㅋ

 

 

딱 봐도 깍두기가 맛있어 보이죠?

위에 메뉴판을 보면 깍두기도 따로 파는 걸 보니 맛집이 틀림없습니다.

 

깍두기는 항상 있고

다른 김치는 계절별로 바뀐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은 맛집이라 그런지

시킨지 얼마 안되서 금방 나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그릇 크기가 정말 크네요.

 

 

공기밥을 넣고 말았는데

확실히 양이 많아서 티도 안나네요.

 

사진에 보이는 고기 보이시나요?

4명이 왔는데 저만 큰 고기가 들어가서 기분이 좋았죠 ㅋㅋㅋㅋㅋ

 

 

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비릿내가 아주아주 조금 나는데

그 정도는 소머리고기 맛이죠.

 

그릇이 커서 양이 실감이 안나는데

고기나 건더기도 제법있고

국물 양이 많습니다.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국물을 입에 넣자마자

오!하고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개운하고 깔끔한 맛인데

국밥 국물하고 좀 다른 맛으로 정확히 표현을 못하겠네요.

 

국물에 기름이 많으면 느끼하고 불편한데 그런 것도 없고

먹다가 질리지도 않고 굿굿

 

아참! 소머리 국밥 먹고 한 4시간 뒤에

속이 좀 불편하다고 한 지인이 있으니

혹시 모르니 주의하시고

다음엔 막국수 먹으러 올겁니다.

 

 

깍두기도 맛있고

후추 쳐서 먹어도 맛있고

뭘 먹어도 맛있는 

류가본가 강추드립니다!!!

 

  

 

맛 ★★★☆(4/5)

가격 ★★★(3/5)

분위기 ☆☆☆☆(1/5)

추천도 ★★★☆(4/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