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밖에서 볼 일을 보러 나왔다가 저녁식사를 고민 중,

지인이 근처에 있는 북촌 손만두을 추천해서 같이 갔습니다.

 

북촌 손만두는 만두로 유명하지만

냉면도 맛있다고 합니다.

 

최근 최강한파로 북극의 차가운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겨울!!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따듯한 음식을 먹는 사람도 있지만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운 겨울에 냉면을 먹는다고 하니깐

냉면과 만두,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북촌 손만두는 인사동에 본점이 있고

인사동에서도 외국인도 찾아오는 맛집인데요.

 

프랜차이즈라서 맛은 거의 비슷하다고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되며

프랜차이즈가 된 지 한 4~5년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내/외부 사진

 

 

 

만두의 경우 앞에 보이는 곳에서 익혀서 줍니다.

요즘은 오픈키친이 많아서 믿음이 가죠.

 

 

다른 매장을 봐도 인테리어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물은 셀프!!

 

 

메뉴가 사진과 함꼐 벽면에 붙어있지만

사진상으론 잘 안보여서 메뉴판을 찍었습니다.

 

 

 

 

냉면 하나에 5500원이고 찐만두에 3500원이면 제법 싼 편이죠??

이제 맛만 좋으면 가성비 인정각이네요. ㅋㅋㅋㅋ

 

가격의 경우 매장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크게 차이나면 1000원 정도 차이난다고 합니다.

 

 

# 피냉면 + 굴림만두

 

냉면은 피냉면을 시켰지만 만두는 이것저것 먹고 싶은게 많아서 고민 중 끝에

처음 보는 굴림만두를 시켰습니다.

 

 

 

역시 프랜차이즈라서 금방 나왔는데요.

참고로 피냉면은 쇠고기 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넣어서 시원하며

피처럼 빨게서 피냉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매운맛과 보통맛을 고를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시켜시면 됩니다.

전 매운걸 못먹어서 보통맛으로 시켰죠.

 

 

안에 있는 다대기를 푸니깐 정말 빨개졌습니다. ㅋㅋㅋㅋ

 

맛은 음.... 

시큼한 맛이 없고 시원하고 모난 데가 없는 깔끔합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이 실패는 거의 없는 점이고

단점은 깊은 맛이나 사로잡는 맛이 없다는 점을 보면

장단점에 딱 알맞은 맛입니다.

 

 

다음은 만두!!

 

 

동글동글 작은 만두네요 ㅎㅎ

굴림만두는 피가 없는 만두로 경단으로 만들고 전분으로 옷을 입힌 만두라고합니다.

 

 

일단 만두피가 없다보니 식감이 없고 입안 꽉 찬 느낌이 없으니 심심하네요.

물론 피가 없으니 먹었을 때 정말 부드럽고 달달합니다.

 

완자와 만두의 중간되는 느낌이죠.

 

배 채울 겸 만두를 시키시는 분들은 굴림만두를 피하시고

만두소 맛을 즐기실려면 시키는 것도 괜찮은 맛입니다.

 

 

 

 # 총평

 

피냉면은 시원하고 깔끔하며 일반적인 냉면맛을 크게 벗어나긴 않았고

굴림만두는 생각보다 작고 포만감은 없었으나

만두소 액기스?? 같은 진한맛이었습니다.

 

위의 맛에 7~8천원이였으면 보통의 식당이였지만

냉면과 만두가 5~6000원 전후로 가성비를 따지면

맛집인정입니다.

 

다음엔 더 든든하게 먹을 만두를 찾아봐야겠네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맛 ★★★☆(3/5)

가격 ★★★☆(4/5)

분위기 ★★☆☆(2/5)

데이트 ★★☆☆(2/5)

추천도 ★★★☆(3/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