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부지입니다.

 

저는 국밥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따끈한 국밥에 양념장을 풀고 고슬고슬한 쌀밥을 넣고 먹으면 크~

그 중에 싫어하는 분들이 거의 없는 순대 국밥을 먹으러 병천순대거리에 가봤습니다.

 

병천순대거리에 몇 번 가봤는데 대중성을 위해 순대국밥의 잡내가 없는 가게가 대부분인데요.

웬만한 큰 집이면 잡내없는 깔끔한 순대국밥을 드실 수 있는데

저는 살짝 잡내가 있는게 좋은데 조금은 아쉽네요 ㅎㅎ

 

 

 

여튼 주린 배를 잡고 한 번도 안 먹어본 가게를 찾던 중 다른 가게와 다르게

좀 화려한?? 곽가네 순대집에 한 번 가봤습니다.

 

# 곽가네 순대

 

 

점선 안 영역이 순대거리입니다.

저 집들 언제간 한 번씩 다 먹어 봐야하는데 정말 많네요.

 

 

# 내/외부전경

 

 

 

번쩍번쩍 호기심에 한 번 보고 차량이 많아 믿고 가봤습니다.

 

 

 

 

 

 

가게 안은 제법 넓고 깔끔했습니다.

사람들이 북적북적, 맛있는 집엔 손님이 절로 온다던데 기대되네요 ^^

 

 

 

 

 

곽가네만의 특징인 건담프라모델입니다.

사장님께서 건담을 좋아하시는지 곳곳에 있습니다.

 

#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각도가 살짝 안 맞았네요 ㅠㅠ

 

포장순대는 냉동이고 우동국밥도 있습니다 ㅋㅋㅋㅋ

호기심에 한 번 먹어볼까 하다가 그래도 순대국밥 먹으러 왔으니 2개 시켰습니다.

가끔 순대도 시키는데 식당마다 양이 달라서 남기지 않을려고 국밥만 먼저 시켰습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보기만해도 부속고기양이 많은데요.

얼른 국밥 제조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숟가락으로 퍼올린 양을 보시면 얼마나 많은지 짐작이 가시죠??

국밥 안에 한참 더 있습니다.ㅋㅋㅋㅋ

 

 

부추랑 청양고추를 넣고 새우젓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먹어보니 크~

역시 국밥은 진리입니다.

 

확실히 병천순대거리엔 잡내없는 깔끔한 국밥을 내놓더라구요.

잡내가 없지만 너무 뭍지않아 흔히 말하는 물 탄 국밥은 아닙니다.

물론 제 취향엔 조오금 잡내 + 진한 국밥을 더 좋아하지만요.

 

 

 

적당히 먹고 이번엔 양념장을 넣었습니다.

역시 국밥의 부족한 점은 다진양념으로 채워야죠.

 

# 총평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하고 큰 특징은 없는, 후회는 없지만 엄청 맛있진 않은 국밥으로

김치 맛은 보통이였고 순대를 따로 안 시켜봐서

정확한 맛을 말할 순 없지만 국밥 안의 순대도 보통이였습니다.

 

하지만 잡내를 많이 없애면 밍밍한 국밥이 되기 쉬운데

밍밍하지 않은 국밥인 점은 사장님이 개발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속고기양이 정말~ 많은 점은 좋았습니다.

국밥 한 그릇으로 배를 가득 채웠거든요^^

 

결론은

병천순대거리를 지나가면 한 번쯤 들러서 먹어봐도 괜찮은 국밥집 입니다.

 

병천순대거리엔 유명한 가게가 많은데

제가 한번 다 먹어보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인생맛집을 발견하길 빌며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